본문 바로가기
openipc.kr
생활정보

영유아에게 치명적인 전염성 호흡기 질환, 백일해 전염병

목차

    반응형

    백일해 호흡기 질환

    [ 백일해 ]는 전염성이 강한 호흡기 질환으로, 감기와 비슷하지만 증상이 더 오래 지속됩니다. 브루셀라 페르투시스 박테리아에 의해 발생하며, 특히 영유아에게 치명적입니다. 백일해는 주로 기침과 재채기를 통해 전파됩니다. 예방접종과 항생제가 주요 예방법이며, 증상이 나타나면 즉시 병원을 방문해야 합니다


    영유아가 잘 걸리는 호흡기 질환이 있습니다. 호흡기 질병 백일해에 대한 정보입니다. 백일해는 전염성이 강한 호흡기 질환입니다.


    감기와 유사해서 처음에는 감기로 오인할 수 있지만,


    증세가 감기보다 길고 오래 지속되는 브루셀라 페르투시스라는 박테리아에 의해 발생하는 호흡기 질환입니다. 백일해는 인간에게만 발생하는 질환입니다.

    백일해

    백일해는 박테리아가 호흡기에 있는 섬모에 부착되어 서식하면서 발생하는 독소로 인해 섬모가 손상되고 기도가 부풀어 오르는 증세를 보이는 질병입니다.

    증상

    병에 걸린 후 5-10일 후 발현하며 때로는 3주가 지나서 나타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초기 증세는 감기와 비슷해 감기로 착각하기 쉽습니다. 콧물을 흘리거나 코가 막히고 저열이 있으면 가벼운 기침을 합니다.

    영유아는 호흡에 어려움을 겪기도 하고 무호흡 상태를 경험할 수도 있습니다.

    증세가 심해지면 구토와 발작을 일으키며 피로를 많이 느끼고 밤에 잠들기 힘들어하며 특히 갈비뼈에 통증을 느끼게 됩니다.

    백일해는 특히 영유아에게 치명적이며 합병증을 일으킬 수 있어 영유아가 감기 증세를 보이면 반드시 병원을 방문해서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1세 미만의 아기는 무호흡 증세, 폐렴, 경련, 뇌병증을 동반하고 100명 중 1명은 합병증으로 사망할 수도 있습니다.

    전파 경로

    백일해 전염병은 주로 사람을 통해 감염되며 백일해에 걸린 사람의 호흡기의 기침, 재채기에 의해 세균이 방출됩니다.

    일반 성인은 증세가 심하지 않아 백일해에 걸린 줄 모르고 가족과 주변 사람에게 전염시키며 특히 가족 전염이 상당수 발생합니다. 영유아의 대부분은 가족 간 전염입니다.

    치 료

    백일해는 사람의 호흡기를 통해 주로 전염됩니다.
    백일해는 사람의 호흡기를 통해 주로 전염됩니다.



    백일해에 가장 좋은 예방법은 예방접종을 받는 것입니다.


    주로 항생제(PEP) 항균 예방을 통해 사전에 예방할 수 있으며 주변 위생에 각별히 신경을 써야 합니다.

    외출 후 손 씻기, 감기 증세가 있을 경우 마스크 착용 등 일반적인 위생 환경에 신경을 써야 하며 증세가 발생할 경우는 의료서비스를 받아 항생제로 주로 치료가 가능합니다.

    감기로 착각하고 방치하면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니 특히 영유아가 감기 증세를 보일 경우는 반드시 병원을 방문해서 차후 합병증이나 추가 질병에 대한 위험에 대처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일상허브

    IT.일상코딩.SEO 블로그

    광고는 자동으로 표시되며 크리에이터의 창작활동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TOP

    DESIGN BY TISTORY OpenPC. | E-mail: openipc@daum.net | 도메인 : openipc.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