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사용시 블로그 저품질 방지방법 이미지 최적화 방법
목차
블로그 최적화를 위한 이미지 수정 및 변환 방법
블로그 저품질 이미지 최적화
[ 블로그 저품질 ]을 만드는 요소 중 다운받거나 타인의 이미지를 사용할 경우에 이미지의 메타 정보를 수정해서 자신의 창작물로 수정하는 작업은 의미 없는 작업입니다. 그리고 이미지를 사용할 경우 알아야 할 사항과 완벽하게 저품질에 대한 대응은 아니지만 최소한 할 수 있는 이미지 저품질 문제의 대응 방법입니다.
이미지 최적화 방법
텍스트 이미화
블로그에 이미지를 잘못 사용하면서 발생하는 저품질 현상에 가장 큰 요인은 타인의 이미지를 사용할 경우입니다.
창작합니다.
이미지를 창작하는 일은 쉽지 않습니다. 수정도 힘든 일입니다. 아래처럼 해보세요
검색에 잘 노출되는 아이템들이 있습니다. 즉 인기 키워드/ 주로 생활 관련 정보와 여행, 맛집 등입니다. 그러나 검색이 잘 안 되는 아이템도 존재합니다. 창작 시, 사진 등 독창적인 창작물 콘텐츠를 제작하는 경우입니다. IT도 검색이 잘 안 되는 아이템 중 하나에 포함됩니다. 만약 비인기 콘텐츠 블로그 글을 작성한다면 검색이 잘 안 될 것입니다.
블로그에 글을 작성할 때 이미지를 활용하는 이유는 사용자의 이해를 돕는 목적 외에도 노출의 요소를 더 만들기 위해서입니다.
이미지 변환
블로그에 이미지를 활용하기 위해 어쩔 수 없이 타인의 창작물을 사용할 경우는 다운받은 파일을 그대로 사용하지 마시고 파일 형태를 변경해서 사용하세요.
JPG, PNG 등...... 기존 파일을 WEBP 파일로 변환하세요.
PING TO WEBP CONVERTER 사이트를 이용하면 쉽게 변경할수 있습니다.
이미지 파일 중 저용량 고화질의 WEBP 파일은 구글의 권장 사항이기도 합니다.
이미지 파일명
이미지 파일명을 글의 주제와 내용에 맞게 변경하세요
이미지 속성설정
이미지 속성을 올바르게 설정합니다.
블로그에 이미지를 사용할 경우 alt 속성과 data-alt 속성을 모두 설정해 주세요. 그러면 검색엔진이 좀 더 이미지의 내용을 정확히 파악해서 검색에 노출될 확률이 높아집니다.
alt 속성은 필수 사항이지만 data-alt 속성은 예외가 가능합니다.
이미지가 글의 내용과 연관 없이 디자인적인 요소로 사용 시만 예외적으로 작성하지 않아도 됩니다. 즉, 검색에 노출되도 도움이 안 되는 경우는 예외 처리합니다.
이미지가 글의 내용과 연관 없이 디자인적인 요소로 사용 시만 예외적으로 작성하지 않아도 됩니다. 즉, 검색에 노출되도 도움이 안 되는 경우는 예외 처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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